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샤오미로봇청소기 로보락E4 구입개봉기

by 짜나뽕 2021. 9. 16.
728x90
반응형

로봇청소기 7세대 로보락E4


안녕하세요 21년9월16일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요즘 시국이 집에서 잘 안나 가게 되는 시국이죠

외출을 줄이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면서 집안일을 많이 할 수 있어졌습니다

그러나 집에만 있어서 청소를 더 잘해질 줄 알았으나 쉽지가 않네요...ㅎㅎ
사람이 편해지니 계속 편해지고 싶고 귀차니즘에 빠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구입하게 된 로봇청소기!!
편하게 돌려놓기만 하면 알아서 집안 곳곳을 다 청소해주기 때문에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간단하게 개봉기 겸 살펴볼게요!!



 

 

로봇청소기 로보락 E4

 

현재 제가 검색해서 알아본 결과 샤오미 로봇청소기의 세대수가 뒤죽박죽 여러 가지가 섞여있어서 신형 모델을 찾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 이유를 보자니 3개의 회사에서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만들고 있어서인데요


  1. 미지아(MIJIA) : 샤오미 오리지널로 구형 취급을 받지만 기능과 성능은 고급
  2. 로보락(Roborock) : 샤오미 로봇청소기 S모델넘버 고급형 제작, E4, E5는 로보락에서 제작
  3. 샤오와(Xiaowha) : E모델넘버 보급형 제작, E4, E5제외


굳이 비교해보자면 샤오미 미지아는 로봇청소기를 처음에 만든 회사 이긴 하지만 로봇청소기 외에도 여러 가지 생활가전용품들을 만들어 팔고 있습니다
가격이 10만 원대로 저렴한 편입니다

로보락은 로봇청소기와 일반 청소기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최근에 나온 S7+는 기능이 뛰어나긴 하지만 60만 원대의 비싼 가격대가 단점이죠
하지만 로보락에서도 보급형으로 저렴하게 나온 20만 원대의 E4와 E5가 있습니다

샤오와는 E35, E20이 있는데 가격대는 30~40만 원 정도로 나와있습니다

 

 

 

 


 



로봇청소기를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LDS라고 하는 레이저 센서가 있으면 좋습니다
앞에 물체를 레이저로 파악해 부딪혀서 파손되는 일이 없죠
E4는 아쉽게도 저가형 보급모델이라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뛰어난 매핑 능력과 파손 방지 범퍼가 있어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아요

저는 구입할 때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지 못하고 급하게 산거라 뒤늦게 알았네요ㅠ


 

 

 

 


구성품과 청소 부품 결합 모습입니다
물청소용 물통도 있어서 물을 담아 수동으로 연결만 해주면 알아서 청소와 물걸레질을 동시에 합니다
집구석구석 물걸레질을 하는 게 여 간힘 든 일이 아니죠... 그래서 더 물걸레질까지 되는 녀석으로 산 건데요
물통을 수동으로 끼우고 빼고 하는 것 외에는 불편함 없이 잘 청소해주어서 만족합니다!!



충전기에서 충전 중입니다
전원 버튼과 홈버튼이 있는데요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켜진 상태에서 한번 누르면 자동으로 청소를 시작합니다


홈버튼을 누르면 충전기로 돌아옵니다
굳이 이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청소하다가 배터리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알아서 충전기로 와서 주차해놓고 충전합니다

요즘 최신 기종은 청소기의 먼지통까지 충전기가 비워준다고 하네요
그 충전기에 쌓인 먼지는 용량에 따라 6개월에 한 번 비워도 될 정도라고 하니 세상 많이 편해졌습니다...


저는 E4를 사용해본 결과 거실에 러그와 여러 장애물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역시 로봇이라 그런지 시키는 대로 잘 청소합니다!!

강아지도 있어서 청소하기 쉽지 않을 텐데 알아서 구석구석 잘 청소하는 게 마음에 듭니다

특히나 러그도 올라가면 청소기 흡입력이 자동으로 높아지고 내려오면 낮아지는 게 인공지능이 좋은 것 같아요

 

청소기를 구입하시면 어플을 깔라고 하는데요

Hi Home이라는 어플을 깔고 가입하시면 이렇게 원격으로도 조종이 가능합니다

저는 집에 청소기를 두고 출근해서 청소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폰으로 청소 중과 충전 중을 알리는 알람이 오더라고요

굉장히 편하게 청소할 수 있구나 하는 걸 이때 알게 되었네요 ㅎㅎ

 


처음 돌리시면 맵핑을 하느라 문턱에 한 번씩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저는 청소기가 화장실에 떨어져서 수동으로 옮겨달라고 명령하더라고요ㅎㅎ
강아지가 청소기가 시끄럽게 돌아다니는 걸 보고 조금 짖는 것 말고는 만족스럽습니다^^

신혼이나 털 많이 빠지는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편하게 청소해주는 로봇청소기가 필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ㅎㅎ

오늘도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